Falun or Law wheel

法輪大法(파룬따파) 소개

파룬수련대법(法輪修煉大法)은 파룬불법(法輪佛法) 대사(大師)이신 리훙쯔(李洪志) 선생께서 창시하신 불가의 상승(上乘) 수련대법이다. “우주의 최고특성 ‘眞(쩐)·善(싼)·忍(런)’에 동화하는 것을 근본으로 하고, 이 우주 최고특성을 지도로 삼아 우주의 연화(演化) 원리에 따라 수련하므로 우리가 수련하는 것은 대법대도(大法大道)이다.” 리훙쯔 대사께서 저술하신 파룬불법 저서 ‘파룬궁(法輪功)’, ‘전법륜(轉法輪)’, ‘전법륜2’, ‘파룬따파 의해’, ‘파룬따파 대원만법’, ‘파룬따파 정진요지’, ‘파룬따파 시드니법회 설법’, ‘파룬따파 미국법회 설법’, ‘전법륜 법해’ 등 44권은 이미 공개 발표됐으며 30여 개 언어로 번역돼 전 세계에서 발행, 전파되고 있다.

法輪大法(파룬따파)의 핵심은 心性(씬씽) 수련이다. 공(功)이 자라는 관건 요소는 心性(씬씽) 수련이며 心性(씬씽)에 따라 공이 높아진다는 점을 명확히 제시했다. 心性(씬씽)에는 德(더-일종의 백색 물질)과 업(業-일종의 흑색 물질)의 전환이 포함되고, 참음과 깨달음 버림(속인의 각종 욕망과 집착심을 버리는 것)이 포함되며, 또한 고생을 견딜 수 있어야 하는 등 많은 것을 포함한다. 파룬따파는 또 명(命)을 닦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동작을 통해 신체를 연마한다. 동작의 목적은 강한 공력(功力)으로 공능(功能)과 기제(機制)를 강화해 주며, 또한 신체 속에서 많은 생명체를 연화해내는 데에 있다. 고층차에서 수련할 때 원영(元嬰)이 나오고 많은 술류(術類)의 것이 연화돼 나올 것인데 이런 것들은 동작을 통해 연련(演煉)해야 한다. 완벽한 성명쌍수(性命雙修) 수련법이라면 心性(씬씽)도 닦아야 하고 동작도 연마해야 하는데, 닦는 것이 우선이고 연마는 보조이다. “동작만 연마하고 心性(씬씽)을 닦지 않으면 공(功)이 자라지 않는다.” “동작은 원만을 이루는 보조 수단이다.”

파룬따파는 法輪(파룬)을 수련한다. 파룬은 영성(靈性)이 있는 회전하는 고에너지 물질 체이다. 리훙쯔 대사께서 수련자들 아랫배 부위에 넣어준 파룬은 매일 24시간 멎지 않고 돌면서 자동으로 수련자를 도와 공(功)을 연마한다. (진정으로 수련하는 사람은 리훙쯔 대사의 저서를 읽거나 설법 동영상을 보거나 설법 녹음을 듣거나 대법 수련생을 따라 배우고 연마해도 파룬을 얻을 수 있다) 다시 말해 수련자가 가끔 연공을 하지 못해도 파룬이 줄곧 연마해 준다. “현재 전 세계에서 전해지는 모든 수련 법문 중에서 ‘법이 사람을 연마하는[法煉人]’ 공법은 오직 파룬따파뿐이다.”

“회전하는 파룬은 우주와 같은 특성을 갖추고 있는 우주의 축소판이다. 불가(佛家)의 法輪(파룬), 도가(道家)의 음양, 시방세계(十方世界)의 일체가 파룬 속에 반영되어 있다. 파룬이 안(시계방향)으로 회전할 때는 수련자 자신을 제도하는데, 우주에서 대량의 에너지를 흡수해 ‘공(功)’으로 연화한다. 파룬이 밖(반시계방향)으로 회전할 때는 다른 사람을 제도하는데, 에너지를 내보내 중생을 널리 제도하고 일체의 바르지 않은 상태를 바로잡아 준다. 그러므로 수련자 주변의 모든 사람을 이롭게 한다.”

파룬따파는 사람을 조화롭고 지혜롭게[圓容明慧] 한다. 연공동작은 간결한바, 대도(大道)는 극히 간단하고 쉬운 것이다. 파룬따파는 다른 모든 수련법문과 구별되는 독특한 점이 있는데 주로 다음 8가지다.

1. 法輪(파룬)을 수련하고 연단(煉丹)하거나 단을 맺지 않는다.

2. 수련인이 연공하지 못해도 파룬이 수련인을 연마시킨다.

3. 主意識(주이스)를 수련하므로 진정한 자신이 공(功)을 얻는다.

4. 마음과 육체를 함께 수련하는 성명쌍수(性命雙修) 공법이다.

5. 다섯 세트의 공법은 간단해 배우기 쉽다.

6. 어떠한 의념도 갖지 않는바, 부작용이 없으며 공이 빨리 자란다.

7. 연공에 장소, 시간, 방위를 가리지 않으며 수공(收功: 공을 거둬들임)할 필요가 없다.

8. 사부의 법신(法身)이 보호하므로 외사(外邪)의 침범이 두렵지 않다.

이처럼 파룬따파는 이론상 기존의 전통적인 수련방법과는 완전히 다르며, 각종 문파의 연단(煉丹) 학설과도 다르다.

파룬따파는 매우 높은 출발점에서 수련을 시작한다. 그러므로 인연 있는 사람들, 또한 수년간 연공했어도 공(功)이 자라지 않는 사람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빠르며, 가장 뛰어나고 진귀한 수련법문이다. “수련자의 공력(功力)과 심성이 일정한 수준에 도달했을 때, 세간에서 금강불괴지체(金剛不壞之體)로 수련 성취하고, 개공개오(開功開悟)하여, 전체적으로 높은 층차로 승화할 수 있다. 큰 뜻을 품은 사람이 정법(正法)을 배우고, 정과(正果)를 얻고, 심성을 제고 하고 집착을 제거하면 원만(圓滿)에 이를 수 있다.”

“소중히 여기라! 불법(佛法)은 바로 여러분 앞에 있다.”